산후 탈모

임신기간동안 호르몬의 변화에 의해서 평소 생리적으로 빠지던 머리카락의 탈락이 거의 일어나지 않다가 출산과 더불어 한꺼번에 휴지기로 이행되면서 탈락됩니다. 즉, 임신기간동안 빠지지 않고 미뤄지던 생리적인 탈락이 출산 후 한꺼번에 일어나게 되는 현상입니다. 대개 출산 후 100일 무렵에 시작되어 2~3개월동안 집중적으로 나타나며, 출산 후 6개월이 지나면서 소강상태에 접어들게 되면서 1년 이전에 완전히 회복되는 경과를 밟게됩니다. 하지만, 생리적인 탈락이 [...] Read More »

원형 탈모

원형 탈모란? 피부과를 방문하는 환자의 약2%를 차지할 정도로 흔한 질환이랍니다. 일반적으로 원형의 모양으로 모발이 갑자기 빠지는 증상을 특징으로 합니다. 심한 경우 두피의 모발 전체가 빠지기도 한답니다. 두피 뿐만 아니라 눈썹 속눈썹 음모 체모가 빠질수도 있습니다.   원형 탈모의 원인 원인은 분명하지 않지만 일종의 자가 면역 질환으로 이해되고 있습니다.다시 말해 혈액 속의 T 임파구가 자신의 털을 자신의 몸의 [...] Read More »

남성형 탈모

남성탈모의 95%는 유전성이므로, 남성형 탈모증은 유전성 남성 탈모를 말합니다. 주로 25~35세경에 탈모가 나타나며, C자형,M자형,O자형,U자형으로 탈모되며, 이마, 앞머리, 정수리 부위부터 빠지는것이 특징입니다.   남성탈모징후 ` 25~35세 사이에 시작되는 경향성이 있습니다. ` 아침 기상시 베개에 머리카락이 많이 떨어져 있습니다. ` 하루에 50개 이상의 모발이 탈락됩니다. ` 두피가 가렵고 비듬이 많아지는 증상이 6~24개월 정도 지속됩니다. ` 모발이 가늘어지고 [...] Read More »

여성형 탈모

탈모란? 탈모는 정상적으로 모발이 존재해야 할 부위에 모발이 없는 상태를 말하며, 일반적으로 두피의 성모(굵고 검은 머리털)가 빠지는 것을 의미한다. 성모는 색깔이 없고 굵기가 가는 연모와는 달리 빠질경우 미용상 문제를 일으킬 수 있다. 서양인에 비해 모발 밀도가 낮은 우리나라 사람의 경우 5만~7만개 정도의 머리카락이 있으며 하루에 약 50~70개까지의 머리카락이 빠지는 것은 정상적인 현상이다. 따라서 자고 나서나 머리를 감을 [...] Read Mor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