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면미소침

안면미소침

안면미소침은 전통 침을 이용하여 얼굴부위에 분포하는 경락에너지와 경혈에너지와 경피에너지를 자극함으로써 안면부위의 고유한 생체에너지 흐름을 회복시키는 한방치료법이다.

얼굴의 노화로 인해 생기는 피부의 쳐짐이나 주름에도 상당한 개선효과를 기대할 수 있고 안면축소, 안면비대칭개선, 구안와사, 오래된 구안와사 에도 응용할 수 있다.

효과는 맑고 생기있는 얼굴을 만들며 경직된 근육을 풀어주고 늘어진 피부와 근육의 탄력감을 회복시켜줄 뿐만 아니라 좌우 비대칭이나 틀어진 얼굴을 바로 잡아주고 얼굴의 군살을 감소시켜줌으로써 얼굴이 작아지게 한다.

안면미소침의 장점

01. 수술이나 마취없이 얼굴교정(성형)효과를 얻을 수 있다.
안면미소침은 외과적 수술이나 주입없이 오직 전통적 침시술을 통해서 얼굴의 생체 에너지를 활성화 시킨다.

02인공보형물이나 약물을 사용하지 않으므로 안전하다.
안면미소침은 스스로의 재생에 의한 효과이며 필러 등의 인공보형제가 들어가지 않으므로 이로 인한 부작용이 없고 안전하다.

03. 시술시간이 짧고 바로 일상 생활이 가능하다.
침을맞고 편히 한시간정도 휴식을 취하시면 모든 것이 완료가된다. 또한 시술 후 바로 일상생활로 복귀가 가능하다.

예후

04. 효과가 인위적이지 않고 자연스러운 아름다움을 가져다 준다.

05. 근긴장으로 인한 두통, 턱관절 장애들의 질환에도 도움이 된다.
목과 머리 얼굴 턱 등의 긴장된 근육을 풀어주고 순환을 도와주므로 부수적으로 두통이나 목의 긴장, 어깨 무거움, 턱관절 장애 등에도 도움이 된다. 피부탄력개선, 주름개선, 사각턱교정, 안면비대칭개선, 여드름, 탈모, 구안와사에 도움이 된다.

안면미소침은 일반적으로 10회 시술을 기본단위로 한다.
안면미소침 시술 후 지속적인 효과를누리기 위해서는 한달에 1-2회 정도 지속적으로 안면미소침을 시술 받으시는 것이 좋다.

주의 사항

▷ 시술 당일 사우나나 찜질방 등의 출입을 삼가한다.
▷ 강한 햇빛은 피하고 외출시 자외선 차단 크림을 발라준다.
▷ 피부에 충분한 수분과 영양을 공급해준다.
▷ 규칙적으로 마사지를 해준다.
▷ 비타민 무기질 등 영양분이 충분한 음식을 고루 섭취한다.
▷ 불필요한 자극을 줄인다.
▷ 얼굴 표정이나 저작습관, 기타 턱을 받치거나 엎드려서 자는 등 나쁜 습관을 고친다.
▷ 충분한 수면과 적당한 운동, 규칙적인 생활을 습관화 한다.

QnA

01. 안면미소침은 전통침과 다른 새로운침인가?
– 안면미소침은 전통 한의학 이론(경락, 경혈, 경근, 경피)에 현대의학(근육, 신경, 림프순환)을 접목한 얼굴미용에 관한 침법이다.

02. 시술은 어느정도 받아야 효과를 보나요?
– 효과는 첫날부터 나타나며 보통 10회정도를 받아야한다.

03. 주름도 펼수있나요?
– 잔주름이나 쳐짐 등 피부탄력과 보습력이 약해서 생기는 주름등은 펼수 있고 굵고 깊은 주릎은 추가적인 시술이 필요하다.

04. 사각턱인데 교정이 가능한가?
– 네 가능합니다. 협거, 하관, 염천 등의 침자리에 자침하면 사각턱이 개선된다. 근육학적으로 교근, 내익상근, 악설골근, 이복근등이 부드럽게 풀리면서 각진 하악각이 부드러운 곡선이 된다. 단 뼈 자체를 줄이는 것은 아니다.

05. 구안와사에 안면미소침이 좋다던데 사실인가요?
– 네 구안와사가 오면 안면근육드이 굳어지고 위축되는데 안면미소침을 활용하면 이런 안면근육들을 효과적으로 풀어주고 얼굴에 기혈순환을 원활하게 하여 구안와사를 회복시킨다.

06. 침은 몇 개 맞나요? 아프지 않나요?
– 침은 목과 어깨 얼굴에 맞고 약 100개정도까지 맞습니다. 일반침보다 굵기가 훨씬 가늘기 때문에 통증이 심하지 않다.

07. 부작용은 없나요?
– 안면미소침은 외과적 수술이나 필러 등의 인공보혈물을 사용하지 않으므로 부작용이 없고 다만 부위에 따라 사람에 따라 약간의 멍이 드는 경우는 있다.

08. 시술후 바로 일상생활이 가능한가?
– 네 시술후 바로 일상생활이 가능하다. 다만 시술당인은 사우나나 찜질방 등 피부자극이 강한 것을 피한다.

09. 시술은 간격과 시술시간은 어느 정도 걸리나?
– 시술 간격은 상태에 따라 다르나 일반적으로 주2회정도 시술을 한다. 최소 10회를 받는다고 하시면 총 5주간의 시간이 걸리며 상태에 따라 더 시술을 받아야 하는 경우도 잇다.

시술전 체크

▷ 전체적인 얼굴모양은 진단하는데, 좌우얼굴의 균형과 비대칭정도를 확인한다.
▷ 얼굴 색깔이 고르고 윤기가 있는지 살핀다. (부분적으로 어둡거나 얼룩덜룩한곳)
▷ 비대칭의 원인이 턱관절장애나 경추이상, 기타 외상 등으로 인한 골격의 변형인지 판단한다.
▷ 이마와 눈썹, 이마 양쪽주위의 함몰정도를 확인한다.
▷ 턱선이 양쪽이 동일하고 틀어지지 않았는지 혹은  턱이 너무 두텁거나 예리한지, 사각턱인지 확인한다.
▷ 콧등이 낮은지 확인한다.
▷ 광대뼈 주위의 돌출정도를 확인한다.
▷ 볼살이 너무 꺼지지 않았는지 확인한다.
▷ 얼굴에 주름을 확인한다. (목주름, 턱주름, 까치발주름, 이마주름, 팔자주름, 코옆선주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