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링

흉터치료의 핵심, 필링(Peeling)

피부박피를 영어로 필링(peeling)이라고 합니다.
말 그대로 피부를 벗긴다는 의미입니다. 그러므로 피부를 벗기는 모든 시술은 박피라고 할 수 있습니다.
목욕 시에 때를 미는 것도 피부의 가장 윗 부분인 각질층을 벗기는 행위이므로 피부박피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필링의 목적 (효과)

박피의 효과는 피부를 깍아내리는 깊이에 따라 약간의 차이가 있으나, 대개 여드름의 개선 잡티, 기미, 칙칙한 피부를 개선하는 미백작용, 콜라겐 합성 촉진을 통한 탄력 및 주름 개선과 여드름 흉터의 치료 등을 목적으로 시행하게 됩니다.

때를 밀고 나면 피부가 가벼워지고 맑아졌다는 것을 일시적으로 느기게 되는데 자신이 시행한 박피의 효과입니다.

필링의 종류

박피의 종류는 하는 방법에 따라 크리스탈 박피, 스케일링, 화학박피, 레이저박피, 해초박피, 다이아몬드박피 등이 있습니다.

각각 장,단점의 차이가 있으나 어떤 방법을 사용하는 가 하는 보다는 얼마나 깊이 피부를 벗겨내는가 하는 것이 박피의 효과와 부작용 등을 결정짓는 요인이 됩니다.

박피의 2가지 형태

단백질응고방법

피부는 주로 단백질로 구성이 되어 있기 때문에 화학적으로 단백질을 응고 시켜서 벗기는 방법 단백질을 응고시키는 대표적인 물질이 산이나 알카리 인데(염산이 피부에 닿으면 피부가 하얗게 타 들어가는 현상이 단밸질이 응고되는 현상입니다.박피를 위해서는 응고시키는 깊이를 쉽게 조절할 수 있는 TCA라는 산을 주로 사용합니다.
근래는 AHA라고 하는 과일산도 사용합니다. 근래 유행되는 스케일링이나 해초박피도 여기에 속합니다.

물리적방법

피부를 태워 없애는 레이저 박피나, 피부를 기계로 깍아내는 크리스탈 박피, 다이아몬드 박피 등이 이에 해당됩니다.

필링을 통해 오랜 세월 노화되고 지저분해진 피부를 벗겨내고 그 밑에 있는 뽀얀 속살이 다시 나오게 하고 주름살이 감소하고 늘어진 피부의 탄력을 주고 여드름 등의 피부 병변이 호전되며 잡티나 기미색소도 옅어 지며 칙칙한 얼굴색이 맑아지고 피부가 부드럽고 매끈해지는 등 많은 문제가 해결된다.

화학 필링의 가장 많은 활용은 얼굴의 refreshening 이다. 다음은 여드름으로 매우 효과가 좋고 환자도 많다.
그 다음이 색소성 병변에 대한 것들로 가장 일반적인 필링은 제스너 필링이지만 특히 개선을 원하는 부위의 기미나 주름 등의 표적 화학적 필링은 TCA를 이용해 국소적으로 적용하여 필링을 한다.

미세약초침 필링

100% 천연약초성분의 피부재생침
미세약초침은 기존 필링의 단점을 보안하고 장점을 부각시킨 신개념 한방피부재생술입니다.
식물에서 추출한 100% 천연 미세침으로 구성되어 피부침투에 용이하며 시술 시 고통을 줄였고 효과는 배가 되는 놀라운 피부변화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자연 피부재생효과로 피부가 더 점어지고 더 부드러워지고 더 투명해지고 더 신선해진다.
피부재생에 효과가 있어서 4-6주에 걸친 각질 타락주기를 3-5일내로 단축시키는 피부재생 촉진시술이다.

미세약초침의 메카니즘

미세약초침 시술 후 보통 3-5일 안에 각질 탈락이 이루어집니다.
그러나 피부재생(드라마틱한 피부변화)이 3주간 계속되므로 지속적인 재생관리가 더욱 중요합니다.

미세약초침의 메카니즘

빠른 피부 재생 및 시술 시 피부 자극을 줄이기 위해서 미세약초침에는 여러가지 허브 추출물이 함유 되어 있다. 피부의 진정 및 항염 기능이 있는 카렌듈라 및 멜리사 추출물을 함유하고 있다. 이성분들은 문제성 치료 및 미생물의 살균의 효능을 갖추고 있기 때문에 모공 속의 모낭충을 제거하는 역할도 한다.

침투 순서 및 시술 순서

홈케어 관리 요령

1. Therma Vitar Toner (스킨)
무알콜 스킨이며, 미네랄 성분이 함유되어 피부 진정에 효과적입니다.

2. Protectiong Day Time(자외선 차단제)
피부에 부담을 주는 화학적 자외선 차단제를 함유하지 않아서 시술 받은 피부에 자극없이 보호 효과를 부여하며 풍부한 영양 공급으로 피부재생을 돕습니다.

3. Calming under cover cream (BB크림)
손상된 피부를 지정시키고 피부 톤을 일정하게 조절해주는 피부재생크림입니다. (선택구성)
약 건성, 민감성 피부에는 OPC Dry control 크림을 함께 사용하시면 당김현상이 없어집니다.
비타민 에센스 Hydro gel은 적절한 비타민과 수분을 공급하여 재생 효과를 극대화 시킵니다.

홈케어 제품 사용 요령

1. 화장솜에 토너를 적셔 얼굴을 가볍게 닦아낸다.

2. 시술직후부터 3일 각질 탈락이 이전까지 토너를 이용해 가볍게 닦아준다.

3. 토너정리후, Protectiong Day Time으로 자외선 차단을 한다.

4. Calming under cover cream 으로 피부재생을 위한 영양공급을 한다.

5. 피부 당김이나 건조함을 느낄 대 토너를 뿌려주셔도 좋다.

각질 제거 요령

각질제거 시기
각질이 입 주변부터 이마까지 일어나기 시작할때 각질 제거를 해주시면 가장 좋다.

각질제거방법
반신욕으로 각질을 불려 손으로 살살 벗긴다.
여드름 피부일 경우 미온수로 저자극 세안제를 사용하여 가볍게 각질을 제거한다.

주의사항
각질이 일어나기 시작했을 때 타월이나 기타 스크럽제품등을 사용해 제거하지 않는다.
각질 제거 후 알콜이 함유된 토너 사용은 피부를 자극할 수 있다.

홈케어 주의 사항

미세약초침 시술 이후 반응
시술 후 1-2일 : 피부와 모공에 약초침이 침투되어 시술부위가 따갑고 붉어질 수 있다. 이것은 미세약초침 시술 후 자연스러운 결과이다.

시술 후 3-5일 : 48시간 이후부터 각질 이탈이 시작 된다.
피부타입에 따라 다르나 각질 탈락은 3-5일안에 이루어진다.

1주일 후 : 각질이 막 탈락된 이후 이므로 안색이 맑아진다.

2-3주일 후 : 피부 재생이 막바지에 이른 시기이므로 피부 상태가 가장 좋다.
이때 비타민 함유량이 높은 화장품으로 관리해주면 더욱 좋다.

시술 후 최소 48시간이 지난 후 부터 가벼운 세안이 가능하다.
– 시술 부위를 만져보았을때, 따끔함이 없어졌다면 미세약초침이 모두 생분해 된 것으므로 물수건 등으로 가볍게 닦아낼 수 있다.
피부 재생시간 동안 심한 운동이나 사우나, 음주를 금한다.
= 땀의 배출과 혈관 확장으로 인하여 효과가 다소 떨어질 수 있다.

특징

100% 천연 약초성분으로 ph6.5로 중성 성분가지고 있어 피부에 자극이 없으며 한번의 시술로 각질탈락과 동시에 표피아래의 살아있는 각질세포의 신진대사를 활성화시켜 표피전체가 젊고 건강한 세포들로 만들어준다.

즉 피부세포의 재생을 통하여 자연스러운 각질탈락을 활성화 시키는 시술이며 시술시 통증이 적다.

여러가지 피부의 문제점 (좁쌀여드름, 붉은자국, 여드름흉터, 안색, 모공, 천연주름, 각질, 피지 등)이 개선 될 뿐 아니라 자연스런 진피와 표피재생까지 일어나 피부 조직의 톤과 안색을 눈에 띄게 향상시켜준다.

치료 포커스

▷ 안색개선, 얼굴색이 칙칙하고 윤기가 없는 피부를 맑게 한다.
▷ 좁쌀 여드름 개선
▷ 과도한 피지분비 조절
▷ 늘어진 피부에 자연적인 탄력을 공급
▷ 붉으스름한 여드름자국 개선
▷ 여드름 흉터 치료
▷ 넓어진 모공축소, 모공청소
▷ 피부상태를 좀더 매끄럽게 개선
▷ 등이나 가슴 여드름 자국 치료
▷ 튼살제거, 목주름개선, 등/가슴 여드름치료, 등/가슴여드름자국 치료

장점

▷ 중성의 천연성분을 사용하기 때문에 피부에 자극이 없다.
▷ 기존 필링처럼 각질을 벗겨내는 것이 아니라 피부세포재생을 통한 자연스런 각질탈락이 일어난다.
 통증이 적다.
▷ 천연성분의 천연약초침이므로 피부작극이 적어 재생이 용이하고 피부회복이 빠르다.
▷ 피부상태에 따라 강도조절이 가능하다.
▷ 1회 시술로도 천연약초침이 생분해되는 시기까지 지속적 시술의 효과가 일어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