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만치료 프로그램

01. 한약

사람마다 생긴 모양이 다르듯이 뚱뚱한 비만이라도 원인이나 체질이 다릅니다.
그래서 특효가 있는 비만한약을 복용해서 비만을 조절하는 것도 좋지만 특효처방을 기본으로 체질에 대한 진단과 증상에 대한 치료법이 종합된 개인별 비만한약으로 꾸준히 치료하는 것이 더욱 효과적입니다.

내몸에 맞는 한약을 복용하는 맞춤치료가 한방 비만치료의 장점이고 특기랍니다.
아무리 감량을 위한 노력을 할 마음이 되어 있더라도 몸이 준비되어 있지 않고 반응이 없다면 목표달성에 실패할 수 밖에 없고 부작용이 없어야지 꾸준한 노력이 가능하기 때문에 한약은 다이어트에 선택이 아니라 필수 입니다.

비만한약의 효과

01 . 지방세포를 작게 만들고 지방배설을 촉진합니다.

02 . 식욕을 일정하게 해주고 소화기를 편안하게 합니다.

03 . 소변이나 대변의 상태를 원활히 하고 땀이 잘 배출되게 합니다.

04 . 기를 보강하고 빈혈을 치료하고 체력을 증가시킵니다.

05 . 요요현상을 예방해주고 젊음을 증진시킵니다.

보화환 가미

몸의 지구력을 높여주면서 혈액순환을 도와 배설을 쉽게 해 주는 보조한약입니다.
알약으로 만들면 학생이나 직장인이 복용하기에 편합니다.

방풍통성산 가미

변비가 심한 비만인들에게 사용하면 효과적인데 대소변이나 땀으로 불필요한 노폐물을 제거하기 대문입니다.

대시호탕 가미

몸에 열이 많고 변비가 있으면서 소변이 붉을때 사용하면 효과적인데, 스트레스를 많이 받아 가슴이 답답하고 어깨가 결리면서 튓목이 당기는 느낌이 자주 나타나는 비만인에 좋습니다.

소요산 가미

신경을 많이 쓰는 직장인이나 갱년기 비만 여성들의 경우에 얼굴이 붉어지면서 갑자기 심장박동이 빨라져
숨이 가쁘고 오한증상이 생기곤 하는 경우에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한약은 안전한 천연재료를 이용하고 개인별 체질과 원인에 따라 맞춤처방을 합니다.
서양식 다이어트처럼 이뇨제나 각성성분(마약성분)이 강한 식욕억제제등의 약물을 쓰지 않아서 정상적인 신진대사를 막는 성분이 없으며, 효과가 불확실하고 요요현상이 예측되는 서양식다이어트와는 근본적으로 접근방법과 내용이 다릅니다.

몸의 정상 생리작용을 막지 않는 자연요법으로 감량하기 때문에 부작용(체력저하, 거식증, 불면증, 피부노화, 면역력감소등)과 후유증이 없이 건강과 비만해결이 동시에 가능합니다. 또 사람마다 생긴 모양이 다르듯이 비만의 원인과 체질이 다르므로 특효가 있는 한약이 들어간 기본 처방에 체질과 원인에 따른 한약이 결합된 개인별 맞춤 한약을 복용하게 되므로 효과가 확실하고 요요현상이 나타나지 않습니다.

본원의 한약은 수십년 동안 비만진료를 통해 습득한 비법과 다양한 임상 분석을 통해 가장 효과적으로 감량할 수 있도록 처방합니다. 한약복용을 통해 내장의 기능을 활성화하여 우리 몸에 축적된 노폐물(담음,어혈)을 배출시킬 뿐만 아니라, 노폐물이 다시 쌓이지 않도록 하는 효과도 있으며 주로 체지방만 감량되기 때문에 체중을 빼는 것이 아니라 궁극적으로는 비만체질 개선을 가능하게 합니다.

한약 복용 후 변화

첫달은 최소 4-5kg 감량되며 지속적으로 시행할 경우 2개월 최소 3-4kg 가 감량됩니다(단,,개인의 건강도,식사량,체질에 따라서 체중변화는 차이가 있습니다)

치료를 통해 원활해진 신진대사로 인하여 몸이 가볍게 느껴지며, 비만과 동반되어 나타나던 신체증상인 부종, 손발저림, 관절장애, 순환장애 등의 증상이 저절로 완화 될 수 있습니다.

비만은 최소한 2-3개월의 관리가 필요하며, 더불어 몰라보게 날씬해진 몸매로 인한 자신감으로 대인관계나 사회생활에도 활력이 넘치게 됩니다.

복용방법

01. 시원한 냉장실에 보관하며 2개월 이상 넘기지 마십시오.

02. 사람에 따라 복용 후 2-7일간 한약적응기 현상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병이아님)

03. 복용기간 동안 술, 담배, 커피, 육식은 안하는 것이 좋습니다.

04. 다이어트를 시작하면 식사량이 줄면서 간혹 장 기능에 따라서 변비가 생길 수 있습니다.

05. 변비가 생길 경우 환이 준비되어 있으니 심할 경우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한약 적응기 현상

인체가 한약에 적응하는 기간에 나타나는 증상이며 비만치료의 작용이 발생할 때 초기에 겪는 신체변화가 있습니다.
사람에 따라 정도의 차이는 있긴 하지만 두통, 미열, 어지럼증, 두근거림, 불면증, 소화불량, 갈증 현상이 일어납니다.
이는 몸이 체지방을 분해하는 과정에서 신체에서 일어나는 반응입니다.

비만한 사람 → 한약을 처음 접하며 몸이 변화시작 (3-7일) → 한약의 효과에 순응하고 지방분해 촉진 → 체중, 체형변화 한약에 대한 부작용으로 생각하시는 분들이 있으나 안심해도 되며 심할 경우 한의원에 상의하시면 적절한 도움을 드려 덜 힘들게 조절할 수 있습니다.

02. 지방분해침

사람마다 생긴 모양이 다르듯이 뚱뚱한 비만이라도 원인이나 체질이 다릅니다.
그래서 특효가 있는 비만한약을 복용해서 비만을 조절하는 것도 좋지만 특효처방을 기본으로 체질에 대한 진단과 증상에 대한 치료법이 종합된 개인별 비만한약으로 꾸준히 치료하는 것이 더욱 효과적입니다.

내몸에 맞는 한약을 복용하는 맞춤치료가 한방 비만치료의 장점이고 특기랍니다.
아무리 감량을 위한 노력을 할 마음이 되어 있더라도 몸이 준비되어 있지 않고 반응이 없다면 목표달성에 실패할 수 밖에 없고 부작용이 없어야지 꾸준한 노력이 가능하기 때문에 한약은 다이어트에 선택이 아니라 필수 입니다.

사진_180

체질에 따라서 상체비만체질, 하체비만체질, 복부비만체질, 안면비만체질 등이 있고 특정부위에 지방이 집중되는 경향이 있습니다.
체중을 줄이는 비만치료를 하면서 특히 뚱뚱한 부위의 사이즈를 우선적으로 줄이면 감량후에 전신의 균형까지 갖게 됩니다.
지방분해침은 특정 부위에 자극을 주게 되므로 그부위에 기를 순환시켜 지방감소와 피부탄력유지, 근육운동의 효과를 동시에 유발하게 되며 사이즈 감량뿐 아니라 탄력있는 피부를 가질 수 있습니다.

지방분해침의 효과는
01 . 시술한 부위에 혈액순환을 촉진하고 기를 활성화합니다.
02. 시술한 부위에 지방을 분해하는 물질을 분비시킵니다.
03. 시술한 부위에 지방분해뿐 아니라 근육운동까지 강화합니다.

다만 지방분해침을 맞으면서 생활습관이 바뀌지 않고 체질개선이 한약으로 이루어지지 않는다면 비만체질이나 부분비만체질은 바뀌지 않아서 다시 찌는 경우도 있을 수 있으므로 비만 전문가의 도움이 꼭 필요합니다.

지방분해침이 아프지 않을까 걱정이시죠?
지방분해침은 거의 아프지 않습니다. 간혹 시술시에 조금 아프다고 하는 경우가 있지만 참을 수 있는 정도이며, 시술자의 기술로 아프지 않게 가능합니다.

지방분해침을 시술 할 수 있는 부위가 궁금하시죠?
얼굴, 턱선, 어깨, 팔뚝, 등. 옆구리, 복부, 허벅지, 종아리에 시술이 가능합니다.
시술은 주 2-3회정도가 절절하며 꾸준히 20회이상의 시술이면 효과적인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 치료기간
부분비만의 정도에 따라 30일~90일

■ 치료대상
안면이나 팔뚝, 아랫배, 허벅지, 종아리중 한 곳만 심하게 비만
체형을 다듬고 싶은 사람
건강하면서 갑자기 부분비만이 생긴사람

■ 치료내용
지방분해침 10회 (이틀간격)

■ 지방분해침의 효과

01 . 체중 감량시 본인이 원하는 특정부위를 골라서 날씬하게 하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그러나 지방분해침의 경우 원하는 부위에 직접 시술하여 단기간에도 부피감이 변하는 것을 느낄 수 있으며 예쁜 체형으로 살을 뺄 수 있습니다.
02 . 부분적인 체형교정효과와 지방분해에 따른 지방감량효과가 있습니다. 운동을 해도 분해되지 않고 축적되어 있던 지방층에 적용하며 지방층에 저주파가 전달되어 에너지로 소모되는 효과가 있습니다.
03 . 줄이고자 하는 곳만 집중적으로 시술하는 방법으로 1회 치료에 300-600g의 지방 감량 효과가 있고 실제적인 체중감량의 효과보다 체형과 사이즈감소 효과가 더 좋습니다. 대체적으로 10회 치료에 1.5~3inch 정도 (허리기준) 감소될 수 있습니다.
04 . 지방분해침은 72시간만에 몸에 다시 시술 받으면 효과가 높은 상태로 지속되므로 적어도 2-3일에 1회씩 꾸준히 맞으시면 효과가 더 좋습니다. 10회 정도 꾸준히 규칙적으로 받으시면 효과를 느낄 수 있습니다.
05 . 시술부위는 복부, 팔뚝, 허벅지, 종아리, 얼굴 등 부분비만에 특히 효과가 좋습니다.
06 . 경혈과 경락을 자극하는 효과도 있어서 경락을 활성화시키고 피부 탄력까지 증가시키므로 빠른 감량으로 나타날 수 있는 피부쳐짐을 예방하고 탄력있는 몸매를 만들어 줍니다.
07 . 비수술 요법이며,비약물요법으로서 일상생활에 전혀 지장이 없고 안전하며 한시간정도의 짧은 치료시간으로 충분합니다.
08 . 부분적인 지방분해를 촉진하는 효과가 있을 뿐 아니라 그부분의 경혈과 경락에 연결된 전신의 혈액순환을 개선하고 기순환을 도와줍니다.
09 . 치료후 첫 일주일동안은 단단해져 있고 볼록해져 있어보이는 지방층이 전반적으로 흐물흐물해지는 과정을 볼 수 있는데 이는 전기자극이 지방층에 자극을 주어 지방층의 단단한 결합력이 흐트러지는 것으로 이해할 수 있습니다. 2.3주부터는 옷의 착용감이 확실히 달라지고 옷이 커진 것을 느끼게 되고 시술부위가 편평하게 되는 것을 볼 수 있으며, 체형의 가시적인 변화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_032

■ 시술방법

01 . 지방침착이 심한 부위에 침을 삽입하는 시술을 합니다. 간혹 침을 맞기 무섭다고 하시는 분이 있는데 침은 피하지방층을 따라 놓기 때문에 통증이 없습니다.
02 . 삽입한 침에 전기작극을 주는 기계(특수지방분해침본체)와 전선을 연결합니다.
03 . 편안히 누운 상태에서 30-50분정도 전기자극을 받습니다. 이때 저주파 자극이 전달되어 지방세포의 크기와 수가 조절되며 지방이 에너지로 소모됩니다.
04 . 충분한 자극이 시술된 이후에 전선을 분리하고 침을 제거합니다.

 

■ 알아두실 점

멍이 들기도 합니다.
지방층 안에도 모세혈관들이 섞여 있으므로 지방분해침을 맞은 부위에 가끔 나타날 수 있는 증상입니다.

붉은 반점이 생기는 경우
이는 알레르기 현상일 수 있고 이럴경우는 침을 대신해서 같은 지방분해 효과가 날 수 있는 다른 치료기로 바꿔서 치료하게 됩니다. 일주일 정도면 색깔이 옅어지고 없어집니다.

한약처방이나 일반 침술을 이용해 몸의 지방을 줄여도 체질에 따라 살이 빠지지 않는 부위가 있습니다.
특히 복부비만이나 엉덩이, 허벅지, 종아리 등의 하체비만은 유독 지방층이 두꺼운 경우가 많습니다.
이처럼 심한 특정부분의 지방층을 제거하기 위해서는 피하지방에 신체 부위에 따라 서로 다른 깊이로 꽂은 후 전기에 연결해 1시간 정도의 전기자극을 주어 지방을 분해하는 전기침요법이 쓰입니다.
마취나 수술이 없이 통증이 거의 없는 이 방법은 신경말단에 지속적인 미세전류를 통전시켜주면 카테콜라민이라는 신경합성물질의 분비를 촉진시켜 지방세포내의 콜레세롤을 분해해 세포의 크기를 작게 변형시키는 방법입니다.

03. 메조테라피

저희 한의원에서는 한약을 가공, 추출해서 한약 주사약으로 만들어 비만한 부분의 피부, 지방층에 소량씩 주입함으로써 부분비만치료를 하는 한방 메조테라피를 시술하고 있습니다.
부분비만치료에 관심을 가진 분들께 한방 메조테라피에 관한 정확한 정보를 드리고자 합니다. 이 시술은 약침요법 혹은 한방 메조테라피, 한방약주요법이라고 합니다.

■ 한방 메조테라피란?
한약으로 주사약을 만들어 지방층에 주사형태로 주입시켜 그 부분의 대사를 높여 지방분해를 촉진시키는 치료입니다. 따끔한 정도의 느낌이 듭니다. 개인차에 따라 처음에는 붓거나 근육통을 일으킬 수 있으며, 이럴 경우에는 냉찜질과 마사지를 해주면 많이 풀립니다.

■ 시술방법
일반주사 시술형태로서 특히 국소 비만치료에 사용합니다. 성분은 지방분해와 혈액순환을 촉진하는 순수 한약성분입니다. 지방을 용해시켜서 땀샘이나 소변을 통해 체외로 배출하게 합니다.
72시간 안에 몸에 다시 가해야 효과가 지속되므로 적어도 2-3일에 1회씩은 구준히 맞아야 효과가 있습니다.
약침 후 뭉치는 증상은 있을 수 있으며, 근육통을 동반할 경우도 있습니다.
크게 걱정하실 부분은 아니며, 1-2주 이내에 없어집니다. 10회정도 꾸준히 받아야 효과를 느낄 수 있습니다.

■ 한방 메조테라피의 장점
한방에서는 비만의 원인을 습과 담으로 보아 지방분해 효과를 가진 한약재를 정제하여 경혈에 주사함으로써 직접적인 사이즈 감소 및 체지방분해 작용을 하면서 더불어 경혈의 기능을 활성화시켜 시진대사를 촉진하는 작용을 합니다.
일반주사에 비하여 고통이 훨씬 적고 극히 소량만을 주사하므로 부작용이 없고, 바쁘셔서 지방분해침 같이 긴 치료시간이 힘드신 분들에게 효과적입니다.
메조건을 이용해서 정확한 깊이와 정확한 양을 균일하게 주입할 수 있어 정말한 치료가 가능합니다.

04. 단식

한방단식프로그램은 질병자체를 치료하는 것보다, 병든 몸을 원래 상태로 깨끗하게 만들어주어 면역력을 길러주는 것이 효과적이라는 한의학의 개념인,(병들기 전에 미리 치료한다)의 목적에 부합되는 치료법입니다.
대단한 효과를 볼 수 있는 단식이 무분별하게 비전문적으로 시행되다 보니 오히려 어렵고 위험한 방법으로 잘못 인식되었는데 저희와 함께 한방단식프로그램을 하신 분들은 비만은 물론 성인병, 아토피피부, 여드름, 만성피로 등에서 획기적인 변화를 보았고 안전하고 쉽게 단식의 감량효과를 경험합니다.
올바른 단식이 되려면 전문적인 프로그램이 꼭 필요합니다.

■ 단식의 효과

01 . 다이어트 [ 비만, 미용 ]
약물에 의존한 다이어트는 지나친 식욕억제나 이뇨작용들으로 부작용의 위험이 크고 다이어트를 위해 건강을 포기해야 하는 경우도 있었지만 단식요법은 규칙대로만 잘 지켜주면 안전하고 예비단식, 본단식, 회복식을 거치는 동안 몸이 자연스럽게 적응되므로 요요현상의 발생이 현저히 적으며 감량이 확실합니다.

02. 성인병 [ 고혈압, 당뇨, 고지혈증 ]
몸 안에 쌓여있는 과잉의 영양분과 화기가 배출되고 혈액이 맑아집니다. 인슐린을 분비하는 췌장이 쉴 수 있는 시간을 주어 당뇨병의 근본치료에 도움을 줍니다.

03. 피부질환 [ 아토피, 여드름 ]
몸안의 노폐물이 피부를 통해 빠져나가므로 만성적인 피부질환에 원인치료로서 체질개선 됩니다.

04. 소화기 질환 [위화수, 과민성대장증후군, 위산과다 ]
단식기간 중에 소화기를 쉬게 하여 늘어나고 예민해진 소화기를 원래상태로 회복시켜 줍니다.

232455235235

05. 신경정신과질환 [ 불면과 신경쇠약, 조울증 
원인불명의 불면증에 탁월한 효과가 있으며 마음이 안정되어 평온해집니다. 수험생의 집중력 강화 및 직장인들의 스트레스 해소에 상당한 효과가 있습니다.

06. allergy [ 알러지성비염과 기관지염등 ]
몸안에 알러지 반응을 일으키는 원인물질과 독소를 배출시키고 면역력을 증강 시켜줍니다.

07. 숙변제거 [ 만성변비, 흡수장애 증후군 ]
일반 설사약 등으로 숙변이 제거되기는 어렵습니다. 단식요법중에 녹즙과 같은 형태로 숙변이 많이 배출되는 것을 경험하실 것입니다. 숙변이 제거되면 장기능이 깨끗한 예전상태로 회복됩니다.

08. 해독, 디톡스
전세계적으로 디톡스, 국내에서는 해독, 해독다이어트의 열풍이 불고 있습니다. 단식요법은 몸안의 독소를 빼주어 체질 개선을 시키는 안전하고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 단식의 단계

01. 예비식단기간은
소화기가 서서히 활동을 줄여서 갑자기 단식할때 생길 수 있는 위경련, 복통이나 식욕항진(입맛당김)에 미리미리 대비를 시키는 기간입니다. 음식물을 줄이게 되므로 변비, 수분 공급부족으로 혈액이 진해짐으로 오는 두통, 위산과다로 인한 속쓰림과 복통, 부족한 식사로 인한 정서적 불안감등의 증상이 생기는데 이것을 참기 어려워 단식을 포기하게 되는 경우가 흔하다. 예비식단을 지키면서 한방예비식탕을 추가로 마시면 힘든 증상이 줄어들고 단식의효과는 극대화된다.

02. 본 단식기간은
프로그램에 따라 하루에서 5일까지 다양한데 소화기가 쉬고 몸에 노폐물들이 빠져나가기 시작하는 시기입니다. 신진대사저하로 무기력증, 졸림, 체내독소배출로 인한 체취, 구취, 피부트러블이 발생, 숙변정체로 인한 메스꺼움, 구통 등의 증상이 생기는데 이것을 참기 어려워 단식을 포기하게 되는 경우가 흔하다. 본단식단을 지키면서 한방본단식탕을 추가로 마시면 힘든 증상이 줄어들고 단식의 효과는 극대화된다.

03. 회복식 기간은
본단식이 끝났다고 갑자기 음식을 많이 먹게 되면 몸이 어떻게 될까요? 안식요법의 꽃은 회복식기간입니다.
회복식기간에는 엄격히 식단표를 지키셔야 합니다. 음식물을 섭취하기 시작하면서 나타나는 식곤증, 갑작스러운 식욕항진으로 인한 폭식증, 소화기의 회복이 느린 경우에 나타나는 식욕부진등의 증상이 생기는데 이것을 참기 어려워 단식을 포기하게 되는 경우가 흔하다. 회복식단을 지키면서 한방회복탕을 추가로 마시면 힘든 증상이 줄어들고 쉽게 단식을 할 수 있게 해드리며 단식의 효과는 극대와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