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드름 치료

피부는 몸속을 비추는 거울이다.
몸속이 건강하지 못하고 탁하면 바로 피부로 드러난다.

 

위가 나빠서 소화가 안되거나 장기능이 허약해서 변비가 심하거나 과로로 야근을 하고 난 다음날 피부는 그대로 몸속 상태에 반응한다. 몸속의 독소가 피부를 통해서 배출되기 마련이므로 몸속이 깨끗해야 피부를 근복적으로 개선할 수 있는 것이다.

또 피부에 직접 접촉하는 관리도 피부타입에 맞게 시술되어야지 천편일률적으로 남을 따라하는 것은 결국 자신의 소중한 피부를 더 민감하게 하고 손상시킨다.

김지영한의원의 피부치료는 내부치료와 외부 치료를 동시에 처방하고 가능하면 피부조직에 스트레스를 주지 않는 한방힐링요법으로 자연적인 자생력을 길러주며 예전의 생기있고 젊고 화사한 피부로 돌아가도록 회복시킨다.

한약 치료

몸속 불균형에 의해 지나치게 상승한 열과 생활습관에 의해 만들어진 다양한 체내 독소는 모공내의 피지분비량을 늘려 여드름의 내적 원인이 된다.

한약은 대부분 청열해독하는 효능을 가지고 있고 허열과 습담을 제거하고 현재의 몸 상태에 적합한 한약을 사용하여 체내에 축적된 독소를 배출하고 인체의 균형을 찾아주어정상적인 피지분비가 이루어지도록 해서 여드름을 치료한다.

한약 필링

한약필링은 한약을 이용해 안전하게 피부를 재생시켜 여드름 체질인 피부를 정상화시킨다. 한약의 성분이 속피부의 기혈순환을 촉진시켜서 새살이 돋듯이 속피부가 먼저 새생되고, 밀어내듯이 바깥 각질이 떨어지게 된다.

김지영한의원에서는 미세초약침으로 여드름 전용필링이 준비되어있다.

황련수액 피부치료

화농화된 여드름은 흉터가 확대되는 것을 막기 위해 숙련된 기술로 여드름을 제거하고 흉터를 예방하며, 피부에 적합한 황련수액 앰플과 진정팩을 사용하여 예민해진 피부를 진정 살균시킨다.

청열해독치료

여드름을 볼 때 가장 한의학적인 관점은 바로 여드름의 원인을 열독(열성독소) 으로 보는 것이다.

청열해독법은 열을 풀어서 독을 해소하는 여드름 치료원칙이다. 몸 안에 생긴 독, 즉 열 때문이므로 여드름을 근본적으로 치료하기 위해서는 가장 먼저 내장에 쌓인 열을 풀어서 피를 맑게 해주어야 한다.

내장에 쌓인 열을 풀어주면서 동시에 피부 표면을 잘 관리해줄 때 여드름 치료는 더욱 완벽하게 이루어 질 수 있다.

방법은 장해독, 간해독, 한약해독이 대표적인데, 장해독은 장세척으로 장의 독소를 청소한다.

장독소가 쌓이면 각종 성인병과 피부 질환에 잘 걸리는 것은 물론 안색이 나빠지고, 어깨나 허리의 통증, 또는 냉증처럼 전혀 상관없어 보이는 질병이 유발되기도 한다.

 

간해독 – 간청소로 간의 독소를 청소한다. 간독소가 쌓이는 것은 주로 술과 피로 때문이고 여드름을 비롯한 피부 질환은 물론 담이 결리고 뒷목이 뻐근했던 증상 및 알레르기가 해소되고, 중풍이 예방되며, 숙변이 제거돼 몸이 한결 가뿐해진다.

한약해독 – 해독한약을 복용해서 체내의 독소를 청소한다. 자신의 몸과 체질에 맞게 해독을 하면 몸과 피부가 훨씬 생기있게 변한다

여드름 치료 시술 과정

홈닥터 프로그램

시술 효과

약침요법

한약성분의 약침을 사용하여 여드름의 화농을 막아주고 피부를 급속도로 진정시켜 여드름의 재발을 막아준다.

홈케어

피지분비를 조절하고 각질을 제거 하며 세균의 증식을 막아주고 피부 재생력을 높여주는 유황 알로에 인산 영지 등 한약 성분을 포함한 한방전용 홈케어 제품을 사용하여 여드름을 제거하고 피부를 균일하게 바꾸어준다.

여드름 침

침법을 사용해서 얼굴에 울체된 독소와 노폐물을 배출시켜 기혈순환을 정상화한다.

전신의 순환을 원활하게 하고 목, 어깨, 등의 굳어진 근육까지도 풀어서 얼굴로 공급되는 혈액을 맑게 하며 여드름을 외부로 배출시키고 침구멍을 통해서 외부의 산소가 잘 공급되도록 해서 여드름균을 살균한다.

설퍼릭홈케어

한의원 전용 여드름외용제를 사용하여 가장 안전하고 효과적인 여드름 치료를 받으실 수 있다. 처음 피부에 바르실 때 자극을 느낄 수 있으나 설파성분의 제품특성상 나타나는 정상적인 반응으로 곧바로 진정되며 피부에 해롭지 않다.

피지분비를 조절하고 각질을 제거하며 세균의 증식을 막아서 여드름이 점차 줄어들게 된다.

홈케어 제품을 사용하시는 동안 매주 1회씩 한의원에서 관리를 받으시면서 피부상태를 점검하고 피부상태에 적합하게 홈케어 제품의 적용 시간과 강도를 조절하게 된다.

피부색이 균일해지고 피부색이 맑아지게 된다.